본문 바로가기

꼼꼼리뷰/먹거리

추억의아이스크림 빠삐코 가격 및 칼로리

반응형

무더운 날 엄마가 아이스크림을 사오라고 돈을 주시면 주머니에 찔러넣고 신나게 가게로 달려갔던 생각이 나네요.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열면 하얀색의 시원한 공기가 나오는것이 즐거워 얼굴을 박고 아이스크림을 이리저리 고르고 있으면 참 시원했는데 말이지요~^^ 예전에는 아이스크림을 고르고 냉장고를 열라는 문구가 없었는데 이제는 그런 문구가 있어 냉장고에서 아이스크림을 골라넣고 재빨리 문을 닫습니다.

과자도 그렇고 아이스크림도 어렸을적 먹었던 것들이 아직도 많이 나오고 팔리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중에서는 빠삐코를 빼놓을 수 없지요. 추억의아이스크림 입니다. 쭈쭈바 형식으로 초코맛이라서 여름에 정말 많이 먹었었지요. 요즘엔 빠삐코에서 파생된 상품들도 많이 나왔더라구요. 빠삐코바, 빠삐코잼, 빠삐코즙도 있다고 하네요~^^

추억의아이스크림 빠삐코 가격 및 칼로리

동네 마트에서 구매한 빠삐코 입니다. 빠삐코 가격은 670원이었습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는 1개에 500원도 하더라구요. 비슷한 제품이 쵸키쵸키도 있어서 종종 사먹는데 보통 쵸키쵸키 보다 빠삐코가 비싸게 판매되는 것 같았습니다.

봉지를 조금 까서 딱딱한 채로 이로 으깨가며 먹었는데 안내사항대로 주물 주물해서 먹으면 슬러쉬형태로 주욱 시원하게 나와 쉽게 먹을수가 있지요. 하지만 그런 상태로 만들기까지가 손도 시렵고 특히 주무는것이 힘들더라구요. 옆에 아귀가 좋은친구가 있다면 부탁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얼어있을 때 빨리 1번 손잡이를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꺾어 따 주세요.를 실행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가위 같은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거나 이로 뜯어야 하는데 밖에서 잘 안 뜯어지면 참 난감하지요. 

추억의아이스크림 빠삐코 원재료는 정제수, 액상과당, 코코아프리퍼레이숀(외국산,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코코아분말(싱가폴산), 가공버터(외국산,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혼합식용유, 초콜릿(벨기에산), 유화제, 합성향료(초코향), 구아검이라고 합니다. 

원재료에 벨기에산 초콜릿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네요. 벨기에 초콜릿을 사용했다니 왠지 더 맛있고 진한느낌이 나는듯 하네요~^^

빠삐코 칼로리는 165kcal라고 하네요. 당류는 23g이라고 합니다. 초콜릿이 들어있어서 쮸쮸바 치고는 칼로리가 높은편 인듯 하네요.

매번 포장지를 완전히 벗기지 않고 먹다가 이번에 까 보았는데 배배꼬인모양이였네요. 예전에도 이런 모양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않네요. 아마도 일자모양이었던것 같습니다.

자른 단면입니다. 다른 쭈쭈바를 먹고 있는 친구라면 꼭지를 바꿔먹어 서로 다른맛을 볼수가 있겠네요. 어렸을 때는 저 꼭지욕심이 있어 서로 가위바위보도 하고 그랬는데 그때부터 있던 아이스라니 정말 오래되긴 했습니다~^^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좋아할거라고 생각이 드는 달콤하고 진한맛의 쭈쭈바 빠삐코입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니 정말 시원하고 맛있네요. 이런 쭈쭈바 아이스크림은 먹어서도 시원하고 손도 시원해서 더운여름에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빠삐코 노래도 생각이 납니다. 빠빠라바빠빠 삼강 빠삐코~^^ 예전에는 삼강이었는데 롯데삼강으로 바뀌었다가 롯데푸드로 바뀐듯 하네요.

이상은 추억의아이스크림 빠삐코 가격 및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빠삐코바, 빠삐코잼, 빠삐코즙을 맛보고 싶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