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콩이네 행복이야기/알찬생활정보

티몬 무료 반품 후기

반응형

최근 아기옷과 제가 입을 옷등 여러벌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택배를 통해 받고 개봉해보니 재질과 색상이 생각했던것과 달라 반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보통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비용은 구매자부담이니 통상 5천원이었던걸로 기억이 되어서 5천원을 반품할 옷과 함께 동봉해서 택배로 보내야겠다 생각을 하고 티몬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반품을 하려고 하니 화면에 무료반품이라고 적혀있네요. 무!료!

원래 상품에 하자가 있으면 무료 반품이 가능하지만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도 무료라고 하네요. 또한 편의점을 통한 반품도 가능하다고 해서 편의점 반품을 이용해보았습니다.

티몬 무료 반품 후기

티몬 무료 반품을 위해 티몬 홈페이지에서 반품을 진행하고 반송번호가 나오면 가까운 CU편의점이나 GS25편의점을 방문하면 되네요. 단 모든 곳에서 가능한건 아니고 택배를 취급하는 편의점이어야 합니다. 티몬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네요.

저는 집앞에 있는 CU편의점을 방문했는데 택배기계가 있네요. POST BOX 포스트박스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쇼핑몰택배를 터치해줍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반품을 접수하면 문자로 반송번호가 발송됩니다. 문자로 발송된 반송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무게를 측정하고 반송장이 출력되면 하나는 택배에 붙이고 하나는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바코드 스캔 후 접수증을 줍니다. 그럼 끝이네요.

티몬 무료 반품 방법은 메인화면에서 마이페이지에 있는 구매 배송조회를 클릭합니다.

상품 구매내역이 나오는데 오른쪽 부분에 환불요청을 클립합니다.

구매한 상품이 나오고 반품할 상품을 선택해 줍니다.

환불사유와 반품방법을 클릭후 환불요청을 클릭합니다. 반품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티몬전용반품을 선택하면 롯데택배로 반품이 진행되고 원하는 택배사를 통해 직접 접수 할 수도 있고 인근 편의점 CU, GS25를 방문해서 직접 반품을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반품을 해주는것만으로도 감사할일인데 방법도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수거후 반송장이 등록되면 바로 환불이 된다고 하네요. 무료로 반품해주는것도 감사한일인데 환불도 빨리 진행해주니 너무 좋네요.

이후 티몬 홈페이지에 가보면 환불완료라고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티몬 무료 반품 후기는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이 무료인데다 반품 방법도 선택할 수 있고 환불도 빨리 진행되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나 좋은 제도네요. 소비자를 위한 제도니까 소비자는 어쩔 수 없을때만 사용하면 앞으로 더 좋은 제도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만일 너무 남발(?)하면 이 제도가 오래 못 갈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료반품을 해주신 티몬측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상은 티몬 무료 반품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