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콩이네 행복이야기/알콩달콩육아

노원어린이치과 꿈동산치과 방문후기

반응형

문콩이가 겨우 4살인데 충치가 생겨서 어린이치과를 이곳저곳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치카치카를 해줬다고 생각했는데 충치가 생겨 너무 속상하네요.

아직 세돌도 안되었는데 어금니 충치가 양쪽에 2개가 생겨서 단것 먹을 때마다 바로 양치해야 한다고 협박을 하니 이래저래 맘고생 검진받느라 몸고생이네요.

원래 한곳만 파는 성격이라 기존에 다녔던 어린이치과가 있는데 여러군데 진료를 받는게 좋다고들 해서 노원어린이치과 꿈동산치과를 처음 방문을 했습니다.

노원어린이치과 꿈동산치과

노원역 근처에 있는 노원어린이치과 꿈동산치과의 위치는 노원구청 맞은편, 서울 북부고용센타 옆 건물 5층입니다. 1층에 위치한 약국 때문에 엘레베이터를 타러 들어가면서까지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꿈동산치과 표지판이 있더라구요.

들어서니 환한 분위기에 어린이를 위한 책과 놀이방 물고기 세마리가 있는 수족관이 있어서 문콩이도 부담스러워 하지 않고 들어섰습니다. 평일 점심먹고 2시 10분경에 도착했는데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예약했는데 초행길이라 10분 늦게갔더니 30분은 기다렸다 들어갔네요.

치료실의 모습입니다. 그동안 둘러본 치과는 보통 접수처를 거쳐 치료실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안쪽을 들여다 볼수가 없는데 꿈동산치과는 들어와서 접수처와 웨이팅공간, 손을 씻거나 물과 차를 마실수 있는 다목적실 다음에 바로 치료실이기 때문에 약간의 칸막이 외에 뻥 뚫려있어서 거의 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뭔가 어색하게 생각도 들었지만 모르는 공간을 들어갈때의 긴장감을 풀고 들어갈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았습니다. 제가 열심히 다녔던 노원역에 바로 위치한 키즈치과는 치료실이 조금 어두웠는데 여기는 뻥뚫린 공간에 환해서 신기했네요. 치료를 할 수 있는 침대가 두개인데 문콩이랑 옆에 치료를 같이 한 7살 정도의 여자아이는 둘다 조용히 치료를 해서 좋았는데 혹시 옆에서 막 울거나 보채면 덩달아 그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좀 들었네요.

문콩이가 좋아하는 자동차도 있습니다. 다만 놀이방이 2층이고 독립된 공간이여서 좋기는 하지만 널찍하지는 않아 자동차를 마음껏 탈수는 없습니다. 어린아이 달래기용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우리 문콩이는 자동차를 타고 씽씽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관계로 여기서는 타지 못했습니다.

놀이방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보이는 것과 같이 창문도 동그라미와 별 같이 예쁘게 아이들 눈높이로 달려있어서 계단 오르고 내리기와 창문보기로 기다리는 시간 내내 즐거웠습니다.

놀이방 1층 한쪽 구석에 추억의 오락기계도 있네요~^^ 역시나 조금 큰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고있습니다. 문콩이도 처음에는 하겠다고 했지만 형아들이 내려놓고 가니 또 관심없네요.

2층에 올라가면 부엌놀이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창문도 있어서 바깥구경도 할수가 있네요. 다만 간호사선생님이 이름을 부르는 소리가 잘 안들릴수 있으므로 신경을 계속 써 주어야 한답니다.

접수처 옆쪽에 위치한 다목적실입니다. 손도 씻을 수 있고 물도 마실수 있고 커피와 차도 준비되어 있어 저도 한잔 했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와서 손도씻고 물도마시고 하더라구요. 집에도 저렇게 낮은 세면대 하나 있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네요.

치과 검진을 받고 자동차를 선물받았습니다. 다시 불소를 한다고 해서 어린이불소를 받은 다음에 잘 했다고 스티커를 또 받았네요.

사진에는 없는데 불소는 2만원이고 불소받은 어린이에게는 오랄비 어린이칫솔 하나를 주더라구요.

불소는 30분 뒤에 먹을 수 있는 것과 2시간 이후에 먹을 수 있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0분뒤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불소를 선택했는데 이 불소는 젤타입으로 냄새가 약간 매니큐어 냄새여서 비위가 약한 아이는 토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문콩이는 잘 받고나서 매워매워 하더니 자동차와 스티커에 홀릭해서 잘 버티고 바로 한시간 뒤에 빕스가서 신나게 먹었습니다~^^

처음 방문한 노원어린이치과 꿈동산치과는 사실 꾸준히 다녔던 다른 키즈 어린이치과보다 상냥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꼼꼼히 봐주시는 남자의사선생님과 충치치료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함께 친절하고 꼼꼼하게 불소처리를 해주신 여자치위생사 선생님 덕분에 아주 만족하고 나왔네요. 사실 충치치료를 하는데 웃음가스를 사용한다고 해서 겁을 먹고 서울대학어린이치과까지 다녀왔는데 그곳도 진정치료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고민중에 들른 곳인데 웃음가스치료는 절대 안전한 치료이지만 4살정도의 어린이는 효과가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냥 엄마와 함께 치료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부모가 원하면 웃음가스치료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웃음가스치료를 하게 되면 엄마가 같이 들어갈 수가 없는 것도 마음에 걸리고 해서 치료를 미루고 있었는데 제가 원하는 치료를 할 수가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을 하면서 충치치료예약을 하고 왔습니다. 요즘 이 썪은 아이들이 많은지 한달뒤에나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 동안 열심히 양치질 잘 해주어서 치료까지 무사히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은 노원어린이치과 꿈동산치과 방문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