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리뷰/육아관련

아기치약으로 사용하는 자연드림 우리아이치약

반응형

아이가 커가면서 챙겨야할 것도 하나둘씩 늘어만 가는데 그 중에 하나가 치약의 사용입니다. 치약을 사용하기 전에는 그냥 실리콘 칫솔로 '치카치카'하면 끝났는데 치약을 사용하면서부터는 가글을 하고 '퉤' 하고 뱉는 연습도 시켜줘야 하네요.

처음에는 그냥 아기치약 중 아무거나 사용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따져야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치약을 처음 사용할때는 삼킬 가능성도 있기에 삼켜도 무방한 성분으로 되어 있는 치약을 찾아야하는게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기치약, 아이치약 선택에 있어 많은 고민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생협 자연드림에서 나온 우리아이치약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주위에 추천이 있었고 직접 알아보니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고 해서 입니다.

아기치약으로 사용하는 자연드림 우리아이치약

생협 자연드림에서 나온 우리아이치약 입니다. 색소, 인공향, 불소, 사카린, SLS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다고 하네요. 또한 가습기 살균제 성분 없이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말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이 있다는 얘기네요. 가습기 살균제 성분은 CMIT, MIT라고 합니다.





성분은 덴탈타입실맄, 피리독신염산염,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자일리톨, 글리세로인산칼슘, 자몽종자추출물 외 다수라고 하네요.

인공감미료 대신 자일리톨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자연드림 우리아이치약의 가격은 2개가 들어있고 비회원가 4,700원, 회원가 3,320원 입니다.





자연드림 우리아이치약 상자를 열어보니 하얀색 튜브의 치약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마개를 열어 은박비닐을 벗겨주어야 합니다. 은박비닐로 막혀있어 안심이 되네요. 이렇게 막혀있지 않은 치약들도 있더라구요. 





자연드림 우리아이치약의 색깔은 하얀색에서 옅은 베이지색에 가까운듯 합니다. 라즈베리 산딸기향이라 그런지 향도 나네요. 

일단 맘에 드는건 아이가 치약을 거부감 없이 사용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쩝쩝거리더니 꿀떡 삼켰는데 계속해서 교육을해서 삼키지 말라고 하니 지금은 삼키지 않네요~^^

아이 치아는 한번씩 빠지고 새로 다시 나지만 기존의 치아의 상태에 따라 새로나는 치아도 영향을 받는다고 하니 이가 썩지 않고 건강한 치아로 지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