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리뷰/육아관련

아기만두 초록마을 우리밀교자

반응형

아기가 밥을 먹을때 가끔은 밥을 거부할때가 있지요.

그때는 밥이 아닌 다른 음식으로 해주면 잘 먹을때가 있어서 가끔은 밥이 아닌 다른 음식으로 만들어주곤 합니다.

만두를 잘 먹는 아기들이 많다고 해서 만두를 시도해봤습니다. 직접 만들어 주는게 가장 좋지만 시간상, 여건상 쉽지가 않아서 밖에서 파는 만두 중에서 고르게 되었는데 그래도 좋은 재료를 사용한게 좋겠다싶어 초록마을에 갔습니다.

초록마을에 만두가 있었는데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일단 처음이니 기본만두인 우리밀 교자만두로 선택했습니다. 교자만두 이외에는 군만두, 김치손만두, 손만두, 왕만두, 물만두등이 있었습니다.

아기만두 초록마을 우리밀교자

아기만두로 초록마을에서 구매한 우리밀 교자만두 입니다. 만두피는 국내산 우리밀로 만들었고 돼지고기는 무항생제 인증받은 고기로 사용했다고 하네요. 사실 어른이 먹는 만두는 우리밀과 무항생제인증까지는 신경쓰지는 않는데 아기만두로 고르다 모니 이런 문구나 마크가 눈에 띄면 손이 먼저 가는게 사실이네요. 

아기만두 초록마을 우리밀교자 뒤쪽 원재료명을 확인해 보보니 우리밀가루 뿐만 아니라 만두속에 들어가는 채소종류나 간장, 생강 등도 국내산을 썼다고 하니 왠지 더욱 믿음이 가네요. 만두 조리법도 나와있습니다. 만둣국, 찐만두, 군만두, 전자레인지 조리법으로 4가지나 되네요.

저는 아직도 주부9단지 아니라서 식품조리법이 나와있으면 꼭 읽어보고 참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냉동만두도 얼마나 끓여야하는지 그렇게 많이 먹는데도꼭 헷갈리더라구요. 오늘은 만둣국을 해보기로 했는데 다음에는 군만두로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아기만두 초록마을 우리밀교자 원재료는 우리밀가루, 무항생제 돼지고기, 국내산 부추, 국내산 양파, 국내산 대파, 고구마당면, 국내산 양배추, 우리밀진간장, 국내산 마늘, 정제소금, 글루텐, 국내산 참기름, 국내산 생강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초록마을 우리밀교자만두 칼로리는 만두 10개에 290칼로리라고 합니다. 생각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는 않습니다. 만두가 조금 작아서 그런가 봅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했다고 했는데 겉으로 봐서는 알 수가 없지요~^^ 만두 크기가 크지는 않습니다. 1회 제공량이 10개인데 저는 15개 이상은 먹을수 있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아기를 위해 구매한 거니까 조금 남겨둬야겠습니다. 




초록마을 우리밀교자만두로 떡만두국을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왕만두를 좋아하는데 아기는 작은듯한 만두가 먹이기 좋은것 같습니다. 육즙도 풍부하고 안에 내용물도 씹히는 것이 맛있네요. 아기도 맛있게 한끼 잘 먹었습니다. 

아기 떡만둣국은 멸치와 다시마 육수를 쓰고 간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만두 자체에 나트륨이 있고 국물에 베어나오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잘 먹습니다. 아니면 국간장을 조금만 넣어도 맛있습니다. 아기에게 푹 익은 파를 주었는데 한두번 먹더니 싫다고 하네요. 

이상은 아기만두 초록마을 우리밀교자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초록마을의 다른 만두인 물만두나 손마두, 군만두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