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콩이네 행복이야기/알찬생활정보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전기차충전기

반응형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바꾸면서 생긴 변화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장거리 여행시 충전시설의 위치와 유무를 여행전에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에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은 본관 쏘라노와 별관이 있는데 지난해 여름에는 본관인 쏘라노에만 테슬라 충전기가 있었던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래서 충전을 위해 주변에 있는 급속충전기를 이용했었지요.

혹시나 검색을 해보니 본관 쏘라노에 완속충전기가 새로 생겼다고 합니다.

급속보다는 완속이 좋다고 하고 완속은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잘때 충전해놓으면 밤새 충전이 되기 때문에 완속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리조트에 도착해서 보니 충전기는 한화모티브에서 운영하는 충전기였습니다.

위치는 쏘라노 건물 뒷편 7동과 8동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화에서도 전기차충전소를 운영하는지 처음알게 되었네요.

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눠져 있는데 가격차이가 없어서 비회원으로 충전하게 되었습니다.

 

비회원으로 충전하게 되면 충전기 오른쪽에 카드 결제기가 있으며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는데 먼저 3만원이 결제 되고 충전후 잔액이 환불되는 형식입니다.

 

충전비용은 1kWh에 190원이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듯 하네요. 전기차충전에 따른 할인카드를 가지고 있지만 한화모티브에서 운영하는 전기충전기는 할인이 적용되는 카드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낮에는 다들 놀러가서인지 충전하는 차를 찾아볼 수 없었지만 밤이되니 충전하는 차들이 서서히 늘어나더니 다 찹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울에서 가까워서 속초를 좋아하는편인데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완속충전기가 생겨서 좋네요.

그런데 여름에는 별관까지도 꽉 찰정도이니 충전기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