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리뷰/먹거리

코스트코 레몬 가격 및 후기

반응형

한참 외모에 신경을 쓸 때 피부가 참 좋은 지인에게 비결이 뭐냐고 물어보니 레몬물을 마신다고 해서 레몬을 한박스 사서 한동안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쥬스를 만든다고 한동안 레몬마니아인것 처럼 사다 과일칸에 채워둔 적도 있었지요. 레몬을 보관할 때는 그냥 두어도 괜찮지만, 베이킹+식초로 레몬을 세척한 후 깨끗히 물기를 닦아 말려 보관하면 꽤 오래 먹을수가 있습니다.

한동안 잊고 살았던 레몬이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세일을 해서 한봉지 장만해보았습니다. 마침 레몬이 7월~10월까지 제철이라고 하니 나름 제철과일을 먹는셈이네요.

레몬의 효능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예방에도 좋고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이 폭염에 지칠 때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 입맛없고 갈증날때 레몬즙을 짜서 물에타서 한잔 마셔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코스트코 레몬 가격 및 후기

코스트코 레몬 가격은 10,990원 입니다. 이번에 할인행사를 통해 2000원 할인받아 8990원에 구매했습니다. 한봉지에는 18개이내의 레몬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제가 구매한건 13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코스트코 레몬이 담겨있는 봉지 앞면은 비닐로 되어 있고 뒷면은 망으로 되어 있습니다. 뒤를 보면 레몬의 크기와 상태를 보고 고를 수 있어 좋네요. 크고 싱싱한 것들로 열심히 골라서 왔습니다.

레몬을 보관하려고 하는데 서늘한 곳에 보관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한꺼번에 레몬청을 만들어서 먹을것이 아니기때문에 김치냉장고 한켠에 두었습니다. 겨울에 채워두었던 김치를 먹어서 김치냉장고에 어느정도 자리가 나기시작했거든요. 자리가 날때 이런 과일이나 곡류등을 보관하면 참 좋습니다. 냉장고가 꽉 차 있으면 물건 찾기도 힘들고 냉장고 정리도 어려운데 이렇게 빈 공간이 생기기 시작한 김치냉장고를 활용하면 좋더라구요. 지금은 고시히카리쌀을 한통 넣어두었네요.

레몬을 봉지에서 꺼내보니 생각보다 크고 단단한게 아주 실하네요. 오렌지나 레몬에 이런 번호가 붙어있는 것을 볼수가 있는데 가끔 궁금합니다.

코스트코 레몬이 평소에 먹던 레몬보다 큼직해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반으로 잘랐는데 모양도 예쁘네요. 레몬단면이 꼭 꽃같이 생겼습니다. 작은 레몬인데도 씨가 엄청 많을 때가 있는데 씨도 많은편이 아니고 알맹이도 실하니 잘 샀네요.

탱글탱글 레몬알갱이를 보니 지금도 침이 고입니다. 코스트코 레몬 가격대비 좋은듯 하네요.

레몬의 칼로리는 100g에 31kcal인데, 요즘 서서히 먹기 시작하는 포도와 비교는 한다면 포도는 100g에 60kcal랍니다. 하지만 입맛에 맞는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릴지도 모르니 위가 약하신 분은 묽게 희석해서 드시거나 배고플때 드시지 마세요. 한동안 다이어트 한다고 배고플때 레몬쥬스 만들어 먹으니 입은 맛있는데 속은 좀 쓰리더라구요.

반으로 가른 후 손으로 비비고 눌러서 레몬을 짰습니다.레몬향이 집안에 퍼져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손으로 비비고 눌러서 레몬즙을 짜면 씨는 대부분 위에 남고 레몬즙은 아래로 떨어집니다. 이렇게 짜 두었다가 새콤한 무침요리를 할 때 써도 좋습니다.

레몬 한개를 다 짠 모습입니다. 알갱이와 씨가 다 빠져있는데 깔끔하게 다 빠졌네요. 신것을 좋아하는 분은 레몬을 짜지 않고 오렌지처럼 까서 드시는 분도 봤는데 저는 그렇게는 한개를 못먹겠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즙을 짜서 먹으면 한개는 너끈히 마시지요.

레몬이 크고 싱싱해서 레몬즙이 많이 나왔습니다. 가끔 잘못사면 좀 말라있어서 레몬즙이 잘 안나올때가 있습니다.

위에 알갱이가 좀 남아있어서 레몬을 희석할때 위에다가 살살 물을 부어서 레몬알갱이가 아래로 떨어질 수있도록 했습니다.

레몬즙에 4배정도 희석을 했는데도 색깔이 진하네요.

마셔보니 새콤하면서도 달콤한맛이 나고 향기까지 좋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겨울에는 설탕에 절여 레몬청을 만들어 레몬차를 따끈하게 마셔 감기를 예방하고, 여름철에는 레몬액기스에 시원한 물이나 탄산수를 부어 상큼하게 즐기면 될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레몬 가격대비 좋네요. 이번 세일기간이 끝나기전에 더 구매해야겠습니다.

이상은 코스트코 레몬 가격 및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