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우리나라여행

노원구아이와가볼만한곳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반응형

오늘 모처럼 비가 많이 왔습니다. 비가 안와서 걱정했는데 마침 와서 좋은데 너무 많이 오네요^^

아이가 집에만 있기 너무 지루해하고 밖에 나가자고 해서 집에서 가까운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을 다녀왔습니다. 노원구 중계역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공원도 있고 미술관 안에 아이를 위한 시설도 있어 자주 가는 곳입니다. 

입장료도 없고 미술관 안에서 놀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고 밖에는 공원이 잘 되어 있어 공원에서 뛰어놀 수도 있어 좋습니다. 또한 미술관 안에는 차 마실수 있는 카페도 있고 밥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어 한 번 가면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강추하는 곳이지요~^^

미술관 뒷편에는 홈플러스, 2001아울렛등 쇼핑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미술관에서 봤던 분들을 홈플러스에서 만났네요. 다들 그렇게 이용하는 듯 합니다.

노원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정문입니다. 오늘은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아 한적해서 좋았습니다.





정문 뿐만 아니라 건말에 들어갈 수 있는 문이 꽤 많이(?) 있습니다.






미술관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있습니다. 계단으로 이용할 수도 있고 엘리베이터도 있어 이용할 수 있네요.





북서울미술관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하절기 오후 7시, 동절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네요.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는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따로 있어 좋습니다. 어린이갤러리 입구 입니다.





조형물이 있는데 작품인듯 보였는데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가와서 그런지 노는 아이들이 보이지 않았네요.





계단을 작품으로 꾸며놓았습니다.





아이들이 공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도 있네요.










어린이 시설말고 전시실이 있어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감상해 보시지요~^^


















미술관에는 하트탱그라는 어린이 놀이 공간이 있는데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오늘은 늦게 가서 이용하지 못했네요. 미끄럼이 있고 볼풀장이 있는데 군데군데 하트모양으로 전체적으로 탱크모양입니다. 아이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책상도 이써 직접 그려볼 수도 있습니다.






미술관 2층에는 전시되어 있는 작품인줄만 알았는데 판매도 합니다. 얼마이상 구매하면 아메리카노 무료라고 적혀있는걸 본듯 합니다.





2층에는 아트도서실이 있습니다. 책이 많지는 않은데 앉아서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좋습니다.





2층에는 차 종류와 디저트등을를 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커피 및 차 종류는 가격이 착해서 가면 꼭 한 잔씩 하곤 하는데 오늘은 배가 불러서 패스했습니다~^^





미술관 3층에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런치메뉴만 먹어봤는데 분위기도 좋고 맛도 괜찮습니다. 음식은 깔끔하니 잘나오고 양은 적은편입니다. 또한 테이블간 거리가 넓어서 좋더라구요.





비가 오는날 방문은 처음이었는데 우산비닐 대신 우산꽂이가 있네요. 우산을 걸고 열쇠로 잠글 수 있는......정말 오랜만에 봤네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주차장입니다. 지하로 되어 있네요. 주차요금은 5분에 200원입니다. 오늘은 비가와서 주차장이 한적하네요.

오늘 하루 반나절은 이곳에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미술관 뒤에 위치한 홈플러스에서 장을 봐서 집으로 오니 하루를 알차게 보냈네요~^^





반응형